메트라이프생명은 금융소비자의 권익제고를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를 투명하게 공시하고 있습니다
2017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 결과
구분 | 평가결과 | |||
2017년 | 2016년 | 2015년 | ||
계량평가 항목 | 민원건수 |
미흡 | 보통 | - |
민원처리기간 |
양호 | 양호 | - | |
소송건수 | 양호 | 양호 | - | |
영업지속가능성 | 보통 | 보통 | - | |
금융사고 | 양호 | 양호 | - | |
비계량평가 항목 | 소비자보호 조직 및 제도 |
양호 | 보통 | - |
상품개발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
보통 | 보통 | - | |
상품판매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
보통 | 보통 | - | |
민원관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 |
양호 | 보통 | - | |
소비자정보 공시 등 |
양호 | 보통 | - |
2017년 금융소비자보호 실태평가제도 평가항목
구분 | 평가부문 | 세부 평가기준 | |
계량항목 | 1 | 민원건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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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민원처리노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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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소송건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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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영업지속가능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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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 금융사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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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계량항목 | 6 | 소비자보호 조직 및 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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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 상품개발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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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 상품판매과정의 소비자보호 체계 구축 및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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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 민원관리시스템 구축 및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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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소비자정보 공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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