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메트라이프
개인정보 처리방침
메트라이프생명보험(주)(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관련 법령, 지침을 준수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 운영하며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제공 방법과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안전조치 사항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본 처리 방침은 수시로 변경 될 수 있으며 변경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시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1)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하며, 목적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가. 보험계약의 체결 및 이행
나. 보험계약 대출의 체결 및 이행
다. 상품의 소개 및 마케팅 등의 활용(금융상품소개 및 서비스 등 이용에 동의한 고객에 한함)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가. 보험과 관련하여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나. 보안정책 수립 및 안전한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
(3) 수집 방법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거래종료 후 5년까지 (단, 거래종료 후 5년이 경과한 후에는 보험금 지급, 금융사고 조사, 보험사기 방지·적발, 민원처리,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한 경우에 한하여 보유·이용하며, 별도 보관합니다)
(2) 거래종료일은 보험계약 만기, 해지 , 취소, 철회일 또는 소멸일 및 보험금 청구권 소멸시효 완성일(상법 제662조 등), 채권 채무 관계 소멸일 중 가장 나중에 도래한 사유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3)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3. 개인정보의 파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파기절차
회사는 원칙적으로 거래가 종료된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는 필수적인 정보만 보관하고, 보험계약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비 필수 정보는 즉시(‘거래종료일기준’로부터 3개월 이내) 필수정보는 거래종료일로부터 5년 경과 시 파기합니다. 단, 법률상 의무이행, 보험금 지급, 금융사고 조사, 분쟁해결, 민원처리 등을 위해 보관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현재 거래중인 고객의 정보와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2)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4.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업무의 위탁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수집·이용 동의일로부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을 달성할 때까지 보유되며 그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될 것입니다.
위탁하는 업무 내용 | 위탁 받는 자 | 연락처 |
보험계약 모집대행, 고객관리 등 |
메트라이프생명 설계사, 메트라이프 금융서비스(주) 보험대리점 |
당사 설계사에 관한 정보 및 보험 대리점에 대한 정보는 회사 대표번호1588-9600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Application Maintance and Operation | 대원 C&C | 02-778-7477 |
전산서비스 (데이터센터 호스팅) |
SK C&C | 02-6400-0114 |
신계약건강진단 업무대행 | 차병원 파라메딕 | 02-3468-3550 |
안심 파라메딕 | 02-6300-7471 | |
대체진단서비스 | 주식회사 투비콘 | 02-517-4271 |
신계약적부 업무대행 | TSA상해 손해사정㈜ | 02-6300-7411 |
에이원손해사정㈜ | 070-758-2425 | |
공인전자문서 보관서비스 | 주식회사 더존비즈온 | 02-6233-0613 |
행낭, 택배 | 성화기업택배 | 02- 392-9999 |
문서보관, 이관,출고서비스 | 아이언마운틴 | 070-4322-3749 |
CCTV 및 출입통제 | ㈜ADT캡스 | 02-1833-6400 |
문서파쇄 | 쉬레코 | 031-573-4673 |
소송대리, 법률자문 등 | 법무법인 도원 | 02-3481-6540 |
법무법인 최선 | 02-6952-4377 | |
정홍 법률사무소 | 02-583-3531 | |
소송대리, 법률자문, 채권추심 | 법무법인 광화 | 02-3276-3311 |
휴대폰 본인 확인서비스 | SCI평가정보(주) | 02-3499-1910 |
카카오톡 비즈메시지 및문자발송 | (주)엠엔와이즈 | 070-7162-4204 |
신용카드 자동승인 | NHN한국사이버결재 | 070-7595-1319 |
우편, 모바일 안내장 발송 | 빌포스트(주) | 02-2024-3322 |
손해사정 업무 | 리더스손해사정(주) |
070-4008-1159 |
한화손해사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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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분석 및 자문 | 누리메디컬턴설팅 | 070-4866-5417 |
엘의료분석원 | 02-445-9798 | |
콜센터 운영 및 시설 ASP | ㈜메타엠 |
02-2076-8700 |
보이는 ARS | ㈜콜게이트 | 02-529-2170 |
법인콘도에약서비스 | 현대이지웰주식회사 | 02-2161-0830 |
세부조정 및 신고 | 안진회계법인 | 02-6676-1000 |
내부회계관리 | 한영회계법인 | 02-3787-6600 |
헬스케어서비스 | ㈜GC 케어 | 02-3256-3950 |
AI 펀드관리서비스 | (주)파운트 | 02-2038-02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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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뉴스프레스 | 02-724-6754 |
디지털마케팅 대행 | (주)비콘커뮤니케이션 | 02-516-9822 |
브랜드굿즈몰 운영 | 한결마케팅 | 02-6207-1564 |
모바일 쿠폰 경품발송 | 브로컬리마켓 | 1666-9334 |
PRIME+ 고객서비스 제공 | (주) ASPIRE | 02-3140-1702 |
본인 인증 서비스 | 카카오페이 | 070-5102-7782 |
펌뱅킹 업무 | 하이픈코퍼레이션 | 02-6105-8955 |
웹컨텐츠 디자인 제작 | 버드비원 | 010-2447-5401 |
모바일컨텐츠제작 | 큐알미 | 02-2124-2080 |
Agent 콜센터서비스 | LG유플러스 | 1544-0001 |
Agent 건강검진 | KMI 의학연구소 | 02-3688-122 |
Agent 상조서비스 | 에이플러스라이프 | 02-6006-0624 |
Agent 은퇴설계사 전문가 교육 | 서울대학교생활과학연구소 |
02-880-8745 |
Agent 보증보험가입 | 서울보증보험(주) |
02-508-0061 |
Agent연말정산 | Agent연말정산(주)에이치알아웃소싱코리아 | 02-2629-3001 |
Agent 교육수료증 발급 | 에프앤주식회사 | 02-6445-2253 |
AFPK 위탁교육 | ㈜챔프스터디 해커스 | 02-566-3700 |
여행업무 | ㈜모두투어네트워크 | 02-2049-3508 |
하나투어 | 02-2127-6875 | |
장애인연계고용 도급 | (주) 더휴 | 010-5828-0134 |
GA 영업지원 | 핑거포스트 | 070-4066-5698 |
GA 물품발송 | 삼인물산 | 02-2679-0216 |
TIP 운영 | 윌비소프트 | 02-558-0758 |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사전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고객이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해 사전에 동의한 경우 또는 법원의 영장제출 명령 등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불가피하게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 등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 제공목적 및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 | 이용목적 | 제공하는 개인 정보의 종류 | 보유 및 이용기간 |
신용정보집중기관생명보험협회 손해보험협회 보험개발원 한국신용정보원 휴면예금관리재단 NICE CREDIT |
보험계약정보의 집중관리 및 활용 등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 보험계약 관련 업무지원(휴면보험금 등 포함), 공정경쟁 질서유지에 관한 협정 업무, 실명인증 및 본인 인증, 신용정보회사가 수집∙관리∙가공한 정보 확인 | 개인식별정보 보험계약정보 보험금 지급 정보 피보험자의 질병에 관한 정보 등 |
신용정보집중기관의 업무목적 달성시까지(관련 법령상 보존기간을 따름) |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국세청, 보험요율산출기관 등 법령상 업무 수행기관 | 법률상 업무 수행 및 보험모집질서 유지,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 제공 | 위와 같음 | 제공목적 달성시까지(관련 법령상 보존기간을 따름) |
타보험회사(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국내외 재보험회사 (코리안리, RGA, 뮤니크리, 하노버리, 스위스리) 체신관서(우체국보험) 등 |
보험계약의 적부 및 보험사고 조사, 보험모집질서의 유지, 중복보험 확인 및 비례보상, 재보험 가입 등 | 위와 같음 | 제공목적 달성시까지(관련 법령상 보존기간을 따름) |
계좌개설 금융기관금융결제원 | 전자자금이체(보험료 납입, 반환) 관련 업무 수행 | 성명, 생년월일, 계좌번호 | 보험계약 또는 전자자금이체계약 효력 종료시까지(관련 법령상 보존기간을 따름) |
메트라이프금융서비스, 리치앤코, 밸류마크, 사랑모아금융서비스, 스카이블루에셋, 아이에프씨그룹, 아이에프에이, 어센틱금융그룹, 에이플러스에셋, 영진에셋, 인카금융서비스, 키움에셋플래너, 피플라이프, 한국재무설계 |
∙ 상품, 서비스 소개 및 판매∙ 사은, 판촉행사 안내, 시장조사 | 성명, 주소, 생년월일, 이메일, 유∙무선 전화번호, 직업 |
동의일로부터 3년 |
※ 외국 재보험사의 국내지점이 재보험계약 가입 판단 지원, 보험계약 공동 인수 지원 업무를 위탁하기 위한 경우 별도의 동의 없이 외국 소재 본점에 정보를 이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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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내부관리계획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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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개인정보 암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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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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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접근 통제 시스템 설치 및 운영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7)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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