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건수 공시 2016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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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건수 공시

메트라이프생명은 금융소비자의 권익제고를 위해 민원건수를 투명하게 공시하고 있습니다

2016년 4분기 민원건수공시

동 민원건수는 중복·반복민원, 단순상담 및 질의사항은 제외하여 산정하였습니다. 또한 협회의 "생명보험경영통일공시기준" 및 "경영공시 시행세칙"에 의거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대상기간

  • 당분기 : 2016년 4분기(2017.10.01~2016.12.31)
  • 전분기 : 2016년 3분기(2016.07.01~2016.09.30)

민원건수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10만 건 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자체민원
169 105 -37.87 10.62 6.61 -37.76 -
대외민원(주)
210 184 -12.38 13.20 11.59 -12.20 -
합계 379 289 -23.75 23.82 18.20 -23.59 -
  • (주) 금융감독원 등 타기관에서 접수한 민원 중 이첩된 민원 또는 사실조회 요청한 민원
    단, 해당기관에서 이첩 또는 사실조회 없이 직접 처리한 민원은 제외

유형별 민원건수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보유계약 10만 건 대비) 비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전분기 당분기 증감률(%)
유형 판매 339 251 -25.96 21.31 15.81 -25.81 -
유지 12 6 -50.00 0.75 0.38 -49.33 -
지급 16 24 50.00 1.01 1.51 49.50 -
기타 12 8 -33.33 0.75 0.50 -33.33 -
합계 379 289 -23.75 23.82 18.20 -23.5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