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카드뉴스
멍 때리기 대회를 들어보셨나요? 멍 때리기 대회는 2016년 처음 개최되어 코로나19로 열리지 않은 해를 제외하고는 매년 개최되고 있는데요, 90분 동안 아무것도 하지 않는 이 대회에 참가하기 위해 다양한 연령, 직종의 시민들이 서울 한강공원으로 모였습니다. 그런데, 멍 때리기가 뇌기능을 높여주는데도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자료:헬스조선(2023)
현대인들은 끊임 없이 뇌를 사용합니다. 쉬는 시간에도, 심지어 화장실을 갈 때에도 스마트폰을 놓치 않죠. 멍 때리기는 잠깐이나마 생각을 비우고 우리 뇌를 쉬게 해줍니다. 뇌가 종일 쉬지 않고 정보를 받으면 스트레스가 축적됩니다. 이 때 멍 때리기를 하면 뇌의 특정 부위가 활성화되면서 뇌가 초기화되고, 더 생산적으로 일할 수 있게 됩니다. 미국 코넬대 연구에 따르면 멍 때리는 것을 포함한 잠깐의 휴식이 기억력, 학습력, 창의력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자료: 헬스조선(2023)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김윤석 원장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멍 때리기를 추천했습니다.
1. 스마트폰을 비롯한 전자기기의 전원을 끈다.
2. 항상 일하거나 생활하는 곳에서 잠시 벗어나 새로운 환경을 찾는다. 익숙한 자리를 벗어나는 것만으로도 우리의 뇌는 환기가 된다.
3. 생각을 비우고 멀리 바라보기에는 자연만 한 것이 없다. 둥둥 떠다니는 구름이나 주변에서 찾아볼 수 있는 나무 등을 쳐다본다.
자료: 하이닥(2022)
만약 의도하지 않았는데도 습관적으로 머리가 멍하고 띵하다면 브레인 포그(Brain Fog)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브레인포그는 인지기능 장애의 한 유형으로, 심해지면 성인 주의력 결핍 장애(ADHD), 빈혈, 조발성 치매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자료: 하이닥(2022)
#멍때리기 #멍떄리기효과 #뇌기능개선 #멍때리기대회
준법감시인확인필_1003_2505_001105, 유효기간-2025-05-14~2026-05-13
* 본 광고는 광고심의기준을 준수하였으며,유효기간은 심의일로부터 1년입니다.
* 보험계약 체결 전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메트라이프생명보험 및 모집종사자는 해당 상품에 대해 충분히 설명할 의무가 있으며, 가입자는 가입에 앞서 이에 대한 충분한 설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보험 계약자가 기존 보험 계약을 해지하고 새로운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질병이력, 연령증가 등으로 가입이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습니다. 가입 상품에 따라 새로운 면책기간 적용 및 보장 제한 등 기타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