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의 임원들의 서비스 약속과 다짐, 고객의 행복을 위한 여정의 시작입니다.
지난 34년의 긴 시간 동안 메트라이프생명은 시장 환경과 라이프스타일 변화 등 시대의 흐름에 따라 진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귀 기울이고, 생명보험의 소중한 가치를 전하며 고객의 건강과 자산을 보호해 왔습니다.
이처럼 고객의 관점에서 가장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메트라이프생명의 모든 임직원과 Agent는 생명보험이 고객의 삶에 미치는 영향과 가치를 생각하며 고객 중심 문화를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가치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겠습니다!
경청 고객의 의견과 권익을 소중히 여기겠습니다!
보호 고객의 자산과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겠습니다!
소통 고객에게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역량 전문적인 지식과 역량으로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이 납입한 보험료를 관리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약속한 보험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준비합니다.
투명한 재무 관리를 통해 회사의 지속 가능성을 보장하고 이를 통해 고객이 약속된 혜택을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메트라이프의 Agent인 FSR은 보험 본연의 가치를 고객에게 직접 전달하는 메트라이프의 얼굴이며, 고객의 재정적 안정을 지원하는 인생의 동반자입니다. 고객에게 차별화된 보험 서비스를 제공하는 Global Sales Professional을 지속적으로 양성하는 것이 CA 채널의 미션입니다.
CA 채널은 업계 최저 불완전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CA 채널이 가장 고객 지향적인 보험영업 조직임을 증명하는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고객에게 가장 신뢰받는 영업 조직을 만들겠습니다.
보험상품은 고객과의 긴 약속입니다. 만약을 대비해 가입한 상품이기에, 고객이 보험금을 수령하는 시점은 가입 후 수년, 또는 수십 년이 지난 후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듯 오랜 시간을 두고 쌓아 온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과의 약속을 담은 약관을 해석할 때, 혹은 복잡한 법규 또는 판례를 적용할 때, 저희는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을 늘 우선시하는 마음을 갖고자 합니다.
고객 여러분께 최고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기술 전략을 수립하고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도 항상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기술을 통해 더 나은 경험과 신뢰를 드릴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최고의 마케팅은 사랑하는 사람을 대하듯이 고객에게 관심을 가지고, 고객의 마음을 이해하고, 고객의 눈으로 나를 바라보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저희가 하는 모든 일들은 이처럼 하나도 빠짐없이 고객을 섬기기 위한 것입니다. 일상의 업무 속에서 이를 중심에 두고, 매일 반복되는 일 가운데 항상 기억한다면, 고객은 메트라이프생명을 더 많이 알게 되고, 더 깊이 신뢰하고, 더 오래 사랑하게 될 것입니다. 거액의 광고비보다 더 효과적이고, 오래가는 메트라이프 브랜드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업무는 고객과 가장 가까운 곳에 맞닿아 있습니다.
보험가입부터 계약 유지, 사고 발생 시 보험금 청구에 이르기 까지 고객의 여정 전반에서 무엇이 필요한지를 깊이 이해하고,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 옹호의 실천이란, 단순히 고객을 응대하는 것을 넘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라 믿습니다.
고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먼저 고민하고, 기대 이상의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모든 판단의 중심에 고객을 두겠습니다.
고객과의 긴 약속, 언제나 고객의 곁에서 고객의 생각으로 지켜 나가겠습니다.
메트라이프의 상품과 서비스는 고객의 긴 인생 여정 동안 제공되는 고객과의 약속으로, 우리는 오랜 기간 고객의 신뢰를 유지할 수 있어야 합니다.
회사가 제반 법 규정을 준수하고, 고객의 정보를 보호하며, 임직원이 높은 윤리 의식을 바탕으로 업무를 수행하도록 함으로써 신뢰받는 회사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이익과 신뢰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파트너 GA의 Agent가 메트라이프생명의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안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안한 메트라이프생명의 상품과 서비스가 제대로 관리되고, 중요한 순간에 제대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파트너 GA의 Agent와 소통하도록 하도록 하겠습니다.
GA Agent가 오래도록 고객님의 파트너로 함께 할 수 있도록 Partner GA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GA Agent를 통해 고객과 연결되는, 사람이 중심이 되는 비즈니스가 가장 중요한 것임을 놓치지 않겠습니다.
생명보험은 고객의 위험을 함께 나누는 평생의 동반자입니다. 메트라이프생명이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며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회사의 위험을 평가 및 관리하며 재무적으로나 비재무적으로 건전한 회사가 되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역할입니다.
메트라이프생명은 2023년 강화된 지급여력제도(K-ICS) 하에서 보험업계 최상위의 지급여력비율을 보여주고 있으며, 체계적인 위험관리 프로세스를 갖추어 미래에 예상치 못한 경제적, 사회적 위기상황이 오더라도 안정된 재무건전성이 유지되도록 늘 노력하겠습니다.
보험은 고객들에게 생애주기에 맞는 적절한 보장과 재무적인 안정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법규에 맞는 건전한 영업원칙을 준수하여, 고객이 본인에게 적합한 보험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또한 고객의 신뢰가 변함없이 지속될 수 있도록 회사 내 좋은 소식,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 그리고 우리만의 강점을 지속적으로 전달하여, 고객 접점이 되는 곳이면 어느 곳에서라도 메트라이프를 신뢰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소통하겠습니다.
HR은 모든 임직원이 회사의 Purpose와 가치를 중심으로 일에 의미를 찾고, 존중과 인정 속에서 소속감을 느끼며,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문화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제도와 프로그램을 설계·운영하며,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성장하고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HR 전략과 실행은 임직원의 에너지와 열정을 상품과 서비스의 혁신으로 연결시키고 있으며,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 향상과 차별화된 고객 경험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HR은 임직원의 성장을 기반으로 고객의 신뢰와 만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하는 데 기여하겠습니다.
메트라이프생명은 고객님들의 기나긴 인생 여정의 동반자로서, 금융소비자 보호 원칙이 금융상품 설계부터 판매, 사후 관리까지 전 과정에 걸쳐 실효성 있게 적용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금융 소비자의 신뢰 구축과 권익 강화를 위해 소비자의 신뢰 구축과 권익 강화를 위해 소비자보호를 중시하는 조직 문화를 확립하는데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또한 장애인, 노년층 등 금융취약계층의 소비자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함으로써 금융소비자 보호라는 커다란 목표를 달성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오랜 기간 아들이 보험회사에 근무했지만, 아직까지도 저의 부모님은 보험 용어를 잘 이해하지 못하십니다. 종종 설명을 드려도 어려워하시고, 저에게 "너가 알아서 해줘"라고 부탁하십니다. 아직도 저의 아내는 보험이 왜 필요한지 막연히 이해하고는 있지만, 필수적인 것으로 이해하고 있지 않습니다.
훗날 언젠가 나의 어린 자녀들의 비슷한 질문에 보험이 왜 필요한지, 삶에서 어떤 의미인지를 설명할 날을 상상해 봅니다.
나와 연결된 모든 고객님들도 나의 가족을 대하는 심정으로 가까이 가겠습니다.
고객의 삶을 바꾸는 진심, 그 시작은 차별화된 혁신입니다. 보험은 숫자가 아니라, 사람의 이야기를 담는 약속입니다. 저는 고객의 기대를 넘는 경험을 만들기 위해, 기술 그 이상의 '진심'을 품은 혁신을 추구합니다.
익숙함에 안주하지 않고, 고객의 니즈를 먼저 발견하고, 단 하나뿐인 차별화된 해법으로 보답하겠습니다.
변화의 파도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신뢰, 그 신뢰 위에 고객 중심 보험 서비스의 미래를 세워가겠습니다. 고객의 내일을 설계하는 동반자, 그 여정을 저는 오늘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고객님이 납부하신 보험료, 보험금으로 또 환급금으로 필요하신 때에 차질 없이 돌려드릴 수 있도록 안정적으로 운용하고 잘 관리하겠습니다. 변액보험 고객님들께는 고객님들의 자산 증식을 위해 최선의 결과를 돌려 드릴 수 있도록 업계 최상위건인 메트라이프 변액보험 펀드의 운용 수익률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바라보고 행동하며, 고객과 사회, 금융시장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이 만족감을 느끼면서 구입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저희의 업무이자 목표입니다.
수십 년 기간의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어려움에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상품인 만큼, 고객이 실질적으로 원하는 가치를 제공하면서도 건전한 상품을 제공할 수 있어야 이 약속을 지킬 수 있다고 믿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고객으로부터 신뢰와 선택을 받을 때, 비로소 저희는 고객들꼐 자그마한 마음의 안정을 드릴 수 있고, 바로 이 선택의 순간이 고객과 저희가 연결되는 지점입니다.
고객이 납부하신 보험료, 보험금으로 또 환급금으로 필요하신 때에 차질 없이 돌려드릴 수 있도록 안정적으로 운용하고 잘 관리하겠습니다.
변액보험 고객님들꼐는 고객님의 자산 증식을 위해 최선의 결과를 돌려 드릴 수 있도록 업계 최상위권인 메트라이프 변액보험 펀드의 운용 수익률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내부감사팀은 회사가 보험업의 복잡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업계 표준을 준수할 수 있도록, 업무 절차를 세심하게 점검하고 잠재적인 위험을 미리 파악하며, 내부 통제의 적정성을 독립적으로 평가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신뢰받는 보험회사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