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금융서비스 이용약관

오늘부터, 메트라이프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메트라이프생명보험주식회사(이하"회사"라 한다)와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금융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고자 하는 메트라이프생명 보험계약자(이하 “고객”이라 한다) 사이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서비스 종류)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의 종류 및 내용은 다음과 같으며, 구체적인 서비스의 내용은 사이버창구와 모바일창구 등 게시 가능한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안내한다.

(1) 사이버창구 서비스

가. 조 회 : 계약사항조회, 보장내역, 보험계약대출내역, 입ㆍ출금거래내역, 변액보험 적립금, 펀드내역, 계약변경내역

나. 입 금 : 보험료 입금 및 보험계약대출원리금 상환 등

다. 출 금 : 보험계약대출금, 분할보험금, 만기보험금, 배당금, 해약환급금, 변액보험중도인출, 휴면보험금 등

라. 변경·등록 : 고객정보변경,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변액보험 펀드변경, 자동대출납입 등록/신청/해지, 자동송금계좌등록, 보안카드등록, 변액보험 일시납입중지 신청/해지 등

마. 증명서발행 : 소득공제용납입증명서, 보험료잔액증명서, 보험증권재발행신청 등

바. 보험금 청구 : 보험금 접수, 보험금 지급내역 조회

(2) 모바일창구 서비스

가. 조 회 : 계약사항조회, 보장내역, 보험계약대출내역, 입ㆍ출금거래내역, 변액보험 적립금, 펀드내역, 계약변경내역, 보험금 지급내역

나. 입 금 : 보험료 입금 및 보험계약대출원리금 상환 등

다. 출 금 : 보험계약대출금, 변액보험중도인출 등

라. 변경ㆍ등록 : 고객정보변경, 자동이체 신청/변경/해지, 변액보험 펀드변경, 자동송금계좌등록,보안카드등록 등

제3조(서비스 이용매체)

고객은 다음의 전자적 매체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1) 사이버창구 : 개인용 컴퓨터(PC)

(2) 모바일창구 : 아이폰, Android 기반 스마트폰

제4조(서비스 개시)

고객이 다음 각 항 중 하나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는 고객과 회사 사이에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가 개시된다.

(1) 고객이 지점 또는 고객플라자에 방문하여 회사의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 에 동의하고, 회사 소정의 서비스 신청서(이하 "신청서"라 함)를 작성하여 제출 후 회사가 이를 확인ㆍ승인하였을 경우 서비스가 개시된다.

(2) 고객은 다음의 전자적 장치를 통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가. 사이버창구 서비스 :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 소정의 사이버창구 고객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 이용

나. 모바일창구 서비스 :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스마트폰에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본인인증 및 사용등록을 하거나 고객ID와 비밀번호 등록 후 서비스 이용

(3) 고객이 서비스의 해지를 원할 경우 신청서에 의하여 서면으로 신청해야 한다.

제5조(이용 시의 본인확인방법)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 시 마다 서비스 종류 및 내용별로 회사가 요구하는 해당 항목을 입력 했을 때 동 내용이 회사에 등록된 것과 일치할 경우 본인으로 간주하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1) 고객이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신청 시 입력 또는 제출한 고객ID,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및 암호, 보안카드비밀번호, 일회용 비밀번호, 계좌번호 등이 회사에 등록된 내용과 일치할 경우, 회사는 거래 요청자를 정당한 권리를 가지는 본인으로 간주하고 요청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2) 고객이 비밀번호를 5회 잘못 입력할 경우에는 비밀번호 재등록을 위하여 지점 또는 고객 플라자에 내방하여야 한다. 단, 공인인증서를 통한 전자금융거래 서비스 신청 고객은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에서 재교부 받아야 한다.

제6조(공인인증서 사용)

(1) 본 약관의 제4조 제1항 및 공인인증서에 의해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고객은 조회서비스, 입금 서비스, 변경, 등록서비스, 증명서 발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전자서명법에 의한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야 한다.

제7조(비밀번호 등록)

(1) 인터넷 사이버창구 및 모바일창구 이용 신청 시 고객은 핀패드(Pin-pad)를 통하여 6자리 부터 10자리 이내의 비밀번호를 직접 설정하여야 하며, 서비스 신청 완료 후 설정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 최초 로그인 후 숫자와 문자의 조합으로 비밀번호를 재 설정하여야 한다.

(2) 고객이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사이버창구 및 모바일창구를 이용할 경우에도 입금서비스, 변경, 등록서비스, 증명서 발행서비스 등에 대하여 공인인증서를 경우와 동일한 효력이 발생한다.

(3) 고객은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비밀번호를 전화 또는 전자적 접근매체를 통해 조회할 수 없으며,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에는 회사에 직접 방문하여 확인 또는 변경하여야 한다.

제8조(보안카드 사용)

(1) 고객은 출금서비스 이용 시 반드시 보안카드를 사용하여야 한다.

(2) 고객이 보안카드 내용을 5회 잘못 입력한 경우 보안카드 사용이 중지되며, 재발급 받아야 한다.

(3) 본 약관의 제14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보안카드의 이용도 자동으로 정지 된다.

제9조(서비스 이용대상 계약)

(1) 서비스는 회사에 가입된 고객 명의(계약자)의 계약에 한해 제공하며, 서비스신청 이후에 가입한 계약도 별도의 신청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2)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에는 고객이 지정한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로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지정한 계좌의 예금주는 고객 본인이어야 한다.

제10조(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 시간을 정하여 사이버창구를 통해 공지한다. 회사는 서비스 점검 등 필요 시 이용 시간을 제한하거나 변경할 수 있다

제11조(이용한도 및 수수료)

(1) 서비스 이용한도와 수수료는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르며,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제반 이용수수료는 고객이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서비스 이용수수료는 각종 서비스 종료와 동시에 고객의 이용금액에서 차감하거나 합산한다.

제12조(책임)

(1) 거래 비밀번호 및 보안카드는 서비스 이용 시 본인확인을 위한 주요수단이므로 고객이 직접 관리하여야 하며, 타인에게 비밀번호를 유출하거나 보안카드의 양도 또는 대여, 보안카드 내용의 노출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다.

(2) 고객이 비밀번호의 유출, 보안카드의 분실 또는 도난, 보안카드 내용의 노출사실을 알게 된 경우 즉시 콜센터를 통해 회사에 통보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보안카드의 분실신고, 서비스의 이용중지 신청을 해야 한다. 회사는 이용자의 신고를 받은 때부터 제 3자가 그 접근수단을 사용함으로써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 할 책임을 진다.

(3) 주민등록번호와 비밀번호가 신청서 내용과 일치하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그것을 신뢰하여 제공된 서비스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고객은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기로 한다.

제13조(거래내용의 확인)

이용자는 입출금거래 시 처리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하며, 통신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처리결과를 확인하지 못한 경우에는 재 접속하여 정상처리 여부를 확인하여야 한다.

제14조(이용제한)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할 수 있다.

(1) 보험계약이 소멸되었거나, 보험계약대출금액이 해지 환급금을 초과한 경우

(2) 법적인 지급제한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이 부적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한 경우

(3) 고객이 거래비밀번호 또는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각 5 회 이상 연속하여 틀린 경우

(4) 2년 이상 서비스 이용실적이 없을 경우

(5) 서비스의 이용이 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추정 되는 경우

(6) 기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15조(약관변경)

(1)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변경사항을 회사의 지점 및 홈페이지상에 1 개월간 게시하고 등록된 고객의 전자우편주소로 통지한다.

(2) 회사가 제 1 항의 통지를 할 경우, “고객이 변경사항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 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내용을 통보한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및 관계법령,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 해당 보험약관, 보험계약대출약정서, 가계용 여신거래기본약관을 적용한다.

ARS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메트라이프생명보험 주식회사(이하“회사”라 한다)와 회사가 제공하는 ARS서비스(이하“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하“이용자”라 한다)간에 서비스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서비스 종류)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는 다음과 같다.

1. 조회 서비스: 보험 계약 조회 및 보험료 입금내역, 제지급금 금액 조회 등

2. 입금 서비스: 보험료 즉시이체, 보험계약대출 원리금 및 이자상환, 가상계좌 신청 등

3. 출금 서비스: 보험계약대출, 중도인출, 분할보험금, 배당금 등

4. 증명서 발행: 소득공제용 납입증명서, 잔액 증명서, 보험 증권 재발행 등

5. 기타 서비스: 팩스 및 이메일, LMS 발송 서비스 등

제3조(서비스 개시)

이용자가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와 회사 사이에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가 개시된다.

(1) 이용자가 지점 및 고객플라자에 방문하여 회사의 ARS서비스 이용약관(이하“약관” 이라 함)에 동의하고 회사 소정의 서비스 신청서(이하“신청서”라 함)를 작성하여 회사가 승인하였을 경우

(2) 이용자가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ARS를 이용하여 계약자 본인 명의의 휴대폰 인증 등을 통해 계약자임을 확인 후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승인하였을 경우

제4조(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에서 따로 정한 시간으로 하며 회사 사정에 따라 이용시간을 제한하거나 연장할 수 있다.

제5조(서비스 방법)

(1) ARS서비스를 받고자 할 경우에는 ARS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한다.

(2) 이용자는 서비스에 관한 거래내역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한다.

(3) 서비스에 따른 거래내역에 관하여는 명백한 오류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의 컴퓨터에 입력된 자료의 내용에 따르기로 한다.


제6조(비밀번호 등록)

(1) ARS 이용 신청 시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장비(핀패드 등)를 통하여 6자리의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하여야 하며, 서비스 신청 완료 후 입력한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 ARS를 이용하여 신청 시에는 계약자 본인 명의의 휴대폰 인증 후 전화를 통해 비밀번호를 직접 입력할 수 있다.

(2) 이용자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비밀번호를 전화 또는 전자적 접근매체를 통해 조회할 수 없으며,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에는 지점 및 고객플라자에 직접 방문하거나 콜센터 상담사를 통해 ARS 비밀번호 초기화 후 ARS를 통해 재등록 해야 한다.  

제7조(보안카드 사용)

(1) 이용자는 본 약관 제2조 제3호(출금)의 서비스 이용 시 반드시 보안카드를 사용하여야 한다.
단, 본 약관 제2조 제 3호를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의 경우, 보안카드 없이 ARS비밀번호만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2) 이용자가 보안카드 내용을 5회 잘못 입력한 경우 보안카드 사용이 중지되며, 재발급 받아야 한다.

(3) 제13조에 따라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보안카드 이용도 자동으로 정지된다.


제8조(대상계약)

조회, 정보 제공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보험계약은 회사에 가입된 본인명의의 계약에 한한다.

제9조(이용한도 및 수수료)

(1) 서비스 이용한도와 수수료는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르며,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제반 수수료는 이용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서비스 이용수수료는 각종 서비스 종료와 동시에 이용자의 이용금액에서 차감하거나 합산한다.

제10조(서비스 내용의 정정 및 취소)

서비스를 받은 후의 거래내용은 정정 및 취소를 할 수 없으며 이용자의 조작 착오 등 기타 부주의로 인하여 잘못 처리된 내용은 서비스 이용자의 책임으로 한다.

제11조(서비스의 제한)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1) 본인확인을 위한 비밀번호를 5회 연속하여 틀렸을 때

(2) 전산기기, 통신회선 등의 장애 발생시에는 서비스가 되지 않거나 지연될 수 있다.

제12조(면책)

(1) 서비스 접속 시 사용되는 비밀번호는 이용자가 직접 관리하여야 하며,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이용자의 비밀번호 도용, 부정 사용 등 회사의 책임 없는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그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단, 이용자가 비밀번호 등이 유출되었음을 알고 회사에 통지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내용을 인지한 이후부터 책임을 지게 된다. 이 경우 즉시 콜센터 유선접수 또는 지점 및 고객플라자에 방문하여 회사 소정의 서면에 의한 신고절차로 통지내용을 보완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신상정보에 대한 비밀보장의무를 지게 된다. 그러나, 회사에 책임 없는 사유로 신상정보가 유출되었을 경우, 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신청서의 고객정보와 비밀번호가 일치하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그것을 신뢰하여 제공된 서비스의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기로 한다.


제13조(계약해지)

(1) 이용자는 콜센터 유선접수 또는 서면으로 해지신청을 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2) 이용자가 다음 각 호 1의 행위를 한 경우에는 회사는 언제든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1. 범죄와 관련되었다고 추정되는 일체의 행위

2. 공공의 이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행위

3.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행위

4. 서비스의 제공을 방해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행위

5.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가 약관에서 정한 이용규칙에 위배되는 행위

제14조(분쟁처리)

(1) 본 약관에 의하여 제공되는 서비스 내역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전산망의 명백한 오류의 경우와 같이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의 컴퓨터에 입력된 자료의 내용에 따르기로 한다.

(2) 이 약관과 관련하여 소송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15조(준용규정)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 해당 보험약관, 보험계약대출약정서, 여신거래기본약관 등 회사가 별도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16조(약관변경)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변경사항을 회사의 홈페이지에 1개월간 개시하고 이 기간내에 고객의 서면에 의한 제기가 없으면 이용자가 변경내용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한다.

온라인보험 플랫폼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이용자가 메트라이프생명보험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전자금융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과 관련한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란 “회사”가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3. “전자거래”란 “회사”가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하는 온라인 보험상품을 이용자가 전자적 장수단을 통하여 비대면/자동화된 방식으로 직접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4. "전자적 수단"이라 함은 컴퓨터, 정보단말기 등 전자거래를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전자적 수단를 말합니다.

5. "접근수단"이라 함은 전자거래를 이용하는데 필요한 공동인증서, 비밀번호 등을 말합니다.

6.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라 함은 전자서명법 제15조의 규정에 따라 인증기관이 발행한 인증서를 말합니다.

7. "영업일"이라 함은 “회사”가 영업점에서 정상적인 영업을 하는 날을 말합니다.

8. 이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용어의 정의는 전자금융거래법 및 전자금융 거래법 시행령, 전자금융감독규정 및 전자금융감독규정 시행세칙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서비스 종류)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회사” 고객센터의 금융거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 이용신청이 필요합니다.


1. “홈페이지”의 온라인 보험상품 서비스

가. 온라인 보험상품이 취급하는 보험상품의 설명, 상담, 보험료계산

나.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른 온라인 보험상품의 청약

다. 온라인 보험상품의 제1회 보험료 납부

라. 온라인 보험상품 체결 완료 확인 및 기타 이용자를 위한 안내(알림톡 발송 등)

3. 기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제4조 (서비스 이용매체)


고객은 다음의 전자적 매체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용 컴퓨터(PC)

2. 모바일 기기: 아이폰, Android 기반 스마트폰


제5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회사”는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시간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이용시간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3영업일전 본점,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기타 이용자가 접근하기 용이한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게시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 중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6조 (전자거래의 성립) 


1. 이용자는 “회사”와 본인확인(공동인증, 휴대전화인증 등)의 절차와 본 약관의 동의 후 전자거래를 진행 합니다.

2. 전자거래는 “회사”가 이용자의 전자거래요청을 접수하고, 그 내용이 “회사”가 정하는 정보시스템에 의해 저장된 후 ”회사”가 이를 인수하는 때에 성립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전자거래요청에 대한 접수사실과 그 처리결과를 이용자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7조 (전재거래의 중지 등) 


1.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당해 전자거래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당해 전자적 수단과 연결된 시스템이 통신장애 및 기타의 사유로 오류가 발생한 경우

나. 당해 전자적 수단의 시스템의 변경, 보수, 보완 등의 사유로 시스템을 중지한 경우

다. 공동인증서 유효기간이 만료되어 본인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2. “회사”는 제1항에 의해 전자거래를 중지 또는 제한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그 사유를 알려 드립니다.

3. 이용자는 제1항 다호의 경우 공동인증서 재발급, 유효기간 연장 등의 절차를 거쳐 전자거래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제8조 (보험 계약의 청약) 


1. 이용자는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보험계약을 청약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청약서 기재사항의 주요내용을 전부 기재한 후, 청약서 기재사항을 다시 확인하는 절차가 청약 과정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청약과 함께 제1회 보험료를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납입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제3항의 절차가 완료된 경우 청약내용과 보험료 납입사실을 이용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안내해드립니다.


제9조 (가입서류의 교부)


1. 이용자가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보험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과 보험 가입서류(청약서, 보험상품약관, 상품설명서)를 청약 과정에서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들 서류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하도록 하여 드립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보험 가입 서류(청약서, 보험상품 약관, 상품설명서)를 전자적 수단을 이용하여 교부받음에 동의할 경우, 보험 가입 서류를 전자적 수단을 통해 교부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의 별도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가입 서류(청약서, 보험상품 약관, 상품설명서)을 서면으로 교부하여 드립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메트라이프 고객센터(080-260-9600)를 통해 서면 교부 요청하여야 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전자거래를 수행함에 있어서 알게 된 정보를 이용자 본인의 동의 없이는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도난, 분실, 변조 및 유출되지 않도록 보안관리에 주의를 기울이며, “회사”의 관리소홀로 인한 이용자 정보의 도난, 분실, 변조 및 유출 시에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가. 고객의 정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제공・누설하는 행위

나. 고객이 청약과정의 정보 입력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다.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라. 관계법률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어 있는 정보의 전송 행위

마.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하거나,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2. 이용자는 주소·전화번호·비밀번호·전자우편주소·은행계좌 등 “회사”에 신고한 사항(이하 “신고사항”이라 한다)이 변경된 경우, 메트라이프 고객센터(080-260-9600) 등을 통해 ”회사”에 그 변동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이용자는 “신고사항”을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보안강화를 위하여 전자금융거래 시 요구하는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거부하거나 이용자의 본인 과실 또는 본인 정보 관리 소홀이나 “신고사항” 기입 잘못 등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등록자에게 있습니다.

5. 제2항에 의한 신고사항의 변경은 ”회사”가 신청을 접수한 즉시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12조 (회사의 책임)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11조 제3항에 따른 신고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별도의 조치를 취하지 않아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가.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

다. 전자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회사”의 정보통신망에 제3자가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지 아니합니다. 

가.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 위임,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한 경우

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신고사항”으로 전자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쉽게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이를 방치한 경우

다. “회사”가 보안강화를 위하여 추가적인 보안조치를 요청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라. 이용자가 다호에 따른 추가적인 보안조치에 사용되는 매체・수단 또는 정보에 대하여 다음의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 사고가 발생한 경우  

1) 누설・노출 또는 방치한 행위

2)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한 행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한 행위

4. 이용자는 회사에 제2항의 규정에 따른 책임을 물을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이행하기 위해서 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하거나 준비금을 적립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에 제출한 연락처 또는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다수 이용자에게 통지를 하여야 하는 경우 1주일이상 "홈페이지"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에 안내한 본인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수정을 통해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14조 (이용 제한)


1. “회사”는 청약과정에서 알려주는 보험관계자의 정보와 각종 동의여부 등에 따라 서비스 업무를 제한 또는 거절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 이용이 범죄와 관련이 있다고 추정되는 경우

나. “서비스” 이용이 공공질서를 해치거나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다. 이용자가 관계법령이나 약관에서 정한 이용 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제 15조 (분쟁 처리)


1. 이용자는 손해배상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서면(전자문서를 포함한다) 또는 전자적 장치를 이용하여 “회사”의 홈페이지(https://www.metlife.co.kr) 전자민원접수를 통해 분쟁의 처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15일 이내에 손해배상 등 분쟁처리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드리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이용자는 제1항에 따른 방법 외에도 「금융위원회의 설치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 또는 「소비자기본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본 약관에 의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로 인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 전산상의 명백한 오류와 같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의 제반 기록장치에 입력된 자료의 내용에 따릅니다.


제 16조 (약관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이름,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약관 변경이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 변경 30일 이상)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 이에 동의한 이용자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에 동의한 자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홈페이지"가 "이용자가 개정약관 공지 기간 내에 변경 약관에 대한 적용거절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거절 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 부득이한 사유로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개정 전 약관에 동의한 회원에도 개정약관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원활한 서비스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 열람 및 수정/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집니다.

4. 기타 개인정보관련 사항은 메트라이프생명 홈페이지(https://www.metlife.co.kr) 내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의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분실·도난·누출 사실을 알았을 시, 이를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리고 방송통신위원회에 신고할 의무를 가집니다.


제18조 (기타)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금융 관련 법령(전자서명법, 전자거래 기본법 등), 인증기관의 인증업무 준칙 및 해당 보험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2.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서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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