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의 진화, NAD+는 유익하다!

바빠도 내 관심사는 클릭!

안티에이징의 진화, NAD+는 유익하다!  

Aug 2024
ⓒGetty Image Korea
ⓒGetty Image Korea

고객 여러분은 안티에이징을 위해 무얼 먹고 바르시나요? 대표적인 한국산 파워푸드인 된장과 죽염, 꿀을 안티에이징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가장 핫한 트렌드로 부상하는 NAD+의 활용법에 대해 알려드릴 게요. 뜨거운 여름이 가기 전에 NAD+로 회생하는 싱그러운 젊음을 경험해 보세요.

커피는 잠에서 깬 후 1시간 후에 마시는 게 좋아요!  

비타민 B와 칼슘, 마그네슘 등을 함유하고 있는 커피를 하루 3잔 정도 마실 경우 심장질환과 뇌혈관질환, 위장질환,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커피 속 클로로겐산은 체내에 활성산소가 생성되지 않도록 만들어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역할을 하는 데요. 이 처럼 커피의 카페인은 지방대사를 돕고 위액을 분비하는 데 효과적이며 다이어트와 소화 촉진, 무엇보다 탁월한 각성 효과를 갖고 있어요. 하지만 좋은 성분이 들었다고 무턱대고 마시는 것은 금물이죠. 《일하는 당신을 위한 최고의 수면법》을 쓴 일본의 수면 전문가 스미야 료는 건강한 각성을 위해서는 잠에서 깬 후 1시간~1시간 30분 뒤에 커피를 마시는 게 효과적이라고 설명하네요. 우리 몸에서 카페인 역할을 하는 호르몬인 코티솔은 잠에서 깬 직후 활성화되는데 코티솔 분비가 떨어지는 1시간에서 1시간 반 이후 커피를 섭취하면 각성 효과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해요. 

할리우드 스타들 중 NAD+ 를 사랑하는 헤일리 비버와 켄달 제너.
할리우드 스타들 중 NAD+ 를 사랑하는 헤일리 비버와 켄달 제너.

셀럽들이 더 좋아하는 NAD+     

넷플릭스의 독보적인 스타이자 전 세계 여성들의 워너비 패밀리인 켄달 제너(Kendall Jenner)와 헤일리 비버(Hailey Bieber)는 NAD+ 수액의 열렬한 팬임을 자처하며 에너지 증진과 피부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극찬했는데요. 이 주사를 맞으며 헤일리는 “나는 늙지 않을 것”이라는 희망사항을 밝히기도 했죠. 이 장면이 방송된 이후 NAD+ 성분이 대중적으로 알려지며 큰 관심을 받게 됐는데요.  NAD+란 ‘니코틴아마이드 아데닌 다이뉴클레오타이드(Nicotinamide Adenine Dinucleotide)’의 약자로, 모든 살아 있는 세포의 인자라는 의미를 갖고 있어요. 세포 내 다양한 효소 반응에 에너지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 이 성분은 노화 유전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권위자인 하버드대학교 데이비드 싱클레어가 자신의 저서 《노화의 종말》에서 노쇠를 억제하는 성분으로 언급하며 안티에이징 연구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죠. 이 책에서는 나이가 들면서 몸속 NAD+가 감소하고, 이로 인해 세포 기능이 저하되며 결과적으로 노화와 관련된 다양한 질병을 야기한다고 설명하고 있는데요. 몸속 NAD+ 수치를 증가시키는 건 노화를 지연시키고 건강 수명을 늘리는 일이라고 할 수 있어요. NAD+는 체내에서 DNA 복구, 에너지 생산, 산화 스트레스 해소, 효소 활성화, 염증 감소, 세포 수명 연장 등 이로운 역할을 수없이 해내고 있는데요. 특히 ‘노화’를 억제하는 피부 장벽 강화에 기능 발휘가 뛰어나죠. 그간 NDA+에 대한 많은 연구가 이어지며 현재는 광노화 방어, 피부 재생, 단일 피부 세포의 수명 연장 등 더 많은 유효 기능이 밝혀지고 있어요.  

규칙적인 운동과 미네랄 함량이 많은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면 체내 NAD+ 수치 유지가 가능하다.
규칙적인 운동과 미네랄 함량이 많은 야채를 충분히 섭취하면 체내 NAD+ 수치 유지가 가능하다.

생활 습관으로 NAD+ 레벨 지키기 

한 연구에서 20대와 60대를 비교한 결과, 60대의 NAD+ 레벨이 20대보다 약 50% 정도, 절반 수준에 불과하다는 게 밝혀졌어요. 근육량과 소화 기능만큼이나 장년층에 이르면 그 수치가 낮아지고 있는데요. 다행스러운 것은 일상에서 이 수치를 유지하거나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아주 많다는 거예요. 몸속 NAD+를 지키기 위해서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처럼 평소 생활 습관이 중요해요. 음주와 흡연, 비만, 스트레스, 자외선 노출 등은 NAD+ 레벨을 낮추는 주범이라고 할 수 있죠. 반대로 적절한 운동과 균형 잡힌 식사는 부스터 역할을 하죠. 숙면을 취하고 규칙적으로 운동하며 고기와 견과류, 채소, 요구르트 등 비타민 B₃와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이 수치는 자연스레 올라가게 되죠. 국내외에서 NAD+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이 속속 선보이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할리우드 스타들이 맞는다는 NAD IV 테라피 정맥 주사는 국내에 승인되지 않아 아직은 경험할 수 없어요. 대안은 영양제섭취에 있는데요. 아마존에서 판매되는 NAD+가 함유된 영양제는 1000여 종에 달하죠. 헐리우드 셀럽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안티에이징 아이템 NAD+, 그 탁월한 효능과 기능에 대해 섭렵하며 자신의 나이보다 6살, 7살쯤 어려보이는 탄탄한 젊음을 확실하게 느껴봄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