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Story
이젠 펀드 관리도 언택트 시대!
‘업계 최초’ AI 서비스로 관리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보험 서비스를 제공해온 메트라이프생명.
지난 7월에는 카카오톡 기반의 인공지능(AI)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를 출시, 한 단계 더 발전한 디지털 솔루션을 선보이며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였는데요.
보다 손쉬운 자산관리를 위한 메트라이프생명 AI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 그리고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의 건강한 금융생활을 지원해온 메트라이프생명의 발자취를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AI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
변액보험이란 납입한 보험료 가운데 일부를 주식이나 채권 등에 투자하여 그 성과를 가입자에게 분배하는 상품으로, 자산운용 실적에 따라 향후 수령하게 될 보험금의 액수가 변동됩니다.
따라서,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맞추어 본인의 펀드 포트폴리오 구성을 꾸준히 변경/관리하는 것이 안정적인 수익을 내기 위해 매우 중요한데요. 다만, 보험가입자 개인이 금융시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수많은 이벤트를 파악하기 쉽지 않고, 어떤 펀드를 선택해야 할지 판단하기 어려운 탓에 변액보험 가입 후 적극적인 관리를 하지 못하는 고객이 많았습니다.
이 같은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메트라이프생명은 콜랩(Collab) 5.0 수상 팀이자 로보어드바이저 전문 투자자문사인 파운트와 함께 AI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를 연구, 출시하였는데요.인공지능(AI) 자산관리사인 로보어드바이저가 세계 각국의 거시경제 전망과 자산군별 예상 수익률/변동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고객의 투자 성향에 맞는 펀드 포트폴리오를 추천, 펀드 선택의 어려움을 줄이고 시의적절한 펀드 변경을 통해 안정적/효율적으로 수익률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 보유한 펀드 조회부터 변경, 리밸런싱(운용자산 편입 비중 재조정)까지 카카오톡으로 직접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어 모든 고객이 보다 적극적으로 펀드를 관리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실제 서비스 출시 이후 가입자의 30.6%가 펀드 변경을 이용하여, 기존 펀드 변경 이용률인 1% 대비 큰 활용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 중심 서비스를 만들어갑니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이번 AI 변액보험 펀드관리 서비스 출시에 대해 “다양한 스타트업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지속하고 있으며, 이는 궁극적으로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보호”하기 위한 것임을 밝혔는데요. 메트라이프생명은 미래의 과제에 한발 앞선 혁신을 통해 고객들에게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역량 있는 스타트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의 속도에 맞춰 보험 산업, 그리고 고객과 소통하는 방식에서의 혁신을 일구어가고 있습니다.
고객의 안전한 자산 관리와 건강한 미래를 위해,
앞으로도 가장 필요로 하는 도움을 제공하는 든든한 지원군, 그리고 가장 편리하게 만날 수 있는 동반자로서 고객의 곁에 함께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