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의 신체적 정신적 Well-Being을 도모하는 Wellness Program

Company Story

직원의 신체적 정신적 Well-Being을 도모하는 Wellness Program

5 Min Read
Jul 31, 2020

메트라이프는 2015년부터 글로벌 Wellness Team에서 설정한 주제에 맞춰 한국 직원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Reignite Your Passion 이라는 주제하에 매 월 3번째 주 금요일 직원들이 퇴근시간 기준 2시간 전부터 회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혹은 관리자의 별도 승인 없이 스스로 외부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찾아 참여할 수 있는 Wellness Day를 진행하여 직원들이 보다 쉽고 본인에게 맞는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2020년 상반기에는 COVID-19으로 인한 Pandemic 상황에서 직원들의 정신적 웰니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회사가 돕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 지난 6월 ‘Wellness Challenge’를 진행하였습니다.

 

* Wellness Challenge

사회적 거리를 유지해야 하는 제한적인 상황에서도  즐길 수 있는 15개 웰니스 활동 중 하루에 하나의 활동을 2주간 진행했습니다. Wellness Challenge 기간 동안 보다 많은 직원이 참여할 수 있도록 4개의 이벤트를 개최하였습니다.

[스스로를 아껴 주기 – 나에게 힘을 주는 응원의 메시지 보내기] 

 

Wellness Challenge 시작일, 직원들은 로비에 설치된 Wellness Tree에 자기 자신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를 적어 보는 이벤트에 참여하였습니다. 직원들이 적은 메시지 중 일부는 책상 앞에 두고 응원의 메시지를 틈틈이 감상할 수 있도록 캘리그라피 액자로 제작하여 전달하였습니다.

[감사함 표현하기 – Wellness Flower Delivery] 

 

함께 일하는 동료에 평소 표현하기 힘들었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Wellness Flower Delivery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직원들은 익명으로 또는 이름을 밝히고 감사의 메시지와 함께 감사의 꽃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야외에서 잠시 휴식하기 – We Ride!]

 

제한적으로 나마 야외활동이 가능해진 6월 Wellness Day에는 소규모의 직원들과 함께 잠실에서 반포공원까지 한강 따릉이 투어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반포공원에서는 동료들과 함께 야외에서 피크닉을 즐기며 힐링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애창곡 부르기 – 블루투스 마이크만 있으면 우리집이 바로 노래방!]


COVID-19 상황으로 노래방에 가지 못하는 직원들이 집에서 잠시나마 좋아하는 노래를 부르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블루투스 마이크를 선물하고,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촬영해보는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메트라이프는 직원의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를 위해 매 달 Wellness Day에 명상 프로그램, 전시회 관람, 심리분석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