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의 커리어 개발과 성장을 지원하는 Met-Guru Program

Company Story

직원들의 커리어 개발과 성장을 지원하는 Met-Guru Program

5 Min Read

“커리어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사내 롤 모델 혹은 멘토를 찾고 싶어요.
리더 분들의 커리어 여정이 궁금해요, 그들의 성공스토리를 알고 싶어요.”

 

“Met-Guru Program”은 커리어 개발과 성장에 대한 직원들의 니즈를 반영하여 2018년부터 지속 실시해 오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MetLife 임원들의 Career Story를 직원들과 공유하는 세션입니다. 회사는 그간 다양한 Employee Survey와 직원 인터뷰를 통해 많은 직원, 특히 젊은 세대의 직원들이 Career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메트라이프 모든 임원은 순차적으로 Met-Guru Program에 참여하여, 임원이 되기까지의 성공 포인트, Career Path, 성공과 어려움을 겪었던 경험, 그 외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직원들과 공유합니다. 세션이 끝난 후에는 주요 내용을 정리/게시하여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도 볼 수 있도록 하며, 더 많은 대화를 나누고 싶은 직원과는 1:1 미팅을 지원해 주기도 합니다.

경영전략담당 김선회 이사, 2020.02.20

 

그 동안 Met-Guru Program에 참여했던 직원들은 “임원 분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고, 본인의 커리어를 솔직하게 이야기해 주신 부분이 도움이 되었다.”“그 간 살아온 삶의 이야기를 들으니 임원분이  좀 더 인간적으로 느껴졌고, 발표자료가 마치 인생 스토리를 푸는 필름과 같이 느껴졌다.”“ 훌륭한 멘토의 모습이었다.”등의 피드백과 함께 3년 째 적극적으로 참여해 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