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및 혜택 : Collapsed
고객 지원 : Collapsed
회사소개 : Collapsed
코로나19에 따른 가계 부담을 줄이고, 재정적인 안정을 드리고자 특별한 혜택을 한시적으로 제공하여 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홍보센터

오늘부터, 메트라이프

[회사소식]
메트라이프생명, 모바일 웹 간편청구 서비스 도입
- 별도의 앱 설치 없이 URL 접속으로 보험금 청구
- 간편한 보험금 청구와 신속한 지급으로 고객 만족도 제고
2021-07-08

메트라이프생명(사장 송영록)은 8일 모바일 웹사이트 주소(URL)에 접속하여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모바일 웹 간편청구’ 서비스를 도입했다. 


고객이 문자로 받은 링크에 접속해 보험금 청구서와 진단서 등 관련 서류의 이미지 파일을 등록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으며, 별도의 앱 설치나 팩스 전송 등의 번거로운 절차가 필요 없다. URL 링크 및 인증번호는 지점 또는 콜센터로 신청하여 휴대폰 문자로 받을 수 있다.


기존의 URL을 통한 보험금 청구는 대부분 앱, 팩스 등 다른 경로로 접수된 청구 건의 보완서류 제출에 한정된다. 메트라이프생명은 신규 보험금 청구도 URL을 통해 가능하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메트라이프생명 관계자는 “‘모바일 웹 간편청구’ 서비스는 간편한 보험금 청구와 신속한 지급 등 전반적인 보험금 지급 과정에서 고객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도입됐다 ”고  말했다.


메트라이프생명의 보험금 청구 평균 처리기일 및 1일 이내 처리율은 2021년 상반기 기준 각각 0.47일과 95.5%로 업계 최상위 수준이다.


한편, 메트라이프생명은 지난 4월부터 레몬헬스케어와 제휴를 맺고 업계 최초로 정액보험금을 스마트폰 앱 ‘청구의 신’에서 손쉽게 청구할 수 있는 간편청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제휴병원 진료 내역이 자동으로 연동돼 별도의 증빙서류 제출 없이 앱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행복한 내일은 행복한 오늘이 모여 만들어지기에

MetLife, From Today On

오늘부터 메트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