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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에 따른 가계 부담을 줄이고, 재정적인 안정을 드리고자 특별한 혜택을 한시적으로 제공하여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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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우수사례

오늘부터, 메트라이프

우수사례

  • 답변 :

    메트라이프생명은 헬스케어 데이터 양방향 플랫폼 기업인 레몬헬스케어와 제휴를 맺고 업계 최초로 정액보험금을 스마트폰 앱인 '청구의 신'에서 손쉽게 청구할 수 있는 간편청구 서비스를 2021년 4월 시작하였습니다. 


    우편이나 팩스 또는 모바일 사진 업로드 등의 방법으로 증빙서류를 제출할 필요없이 '청구의 신'앱에서 몇 번의 클릭만으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개인 정보만 입력하면 병원의 진료 내역이 자동으로 연동돼 진단 및 통원 등 사망을 제외한 제외한 모든 유형의 보장에 대해 보험금 간편청구가 가능합니다. 

    (2021년 4월 기준 서비스 가능 병원 : 중앙대학교병원, 계명대동산병원)


    향후 디지털 서비스의 획기적인 개선을 통해 질병의 예방에서 진단, 치료, 재정 지원과 사후 관리까지 빈틈없는 360도 종합 솔루션 제공을 위한 플랫폼 기반을 확충해 나가겠습니다. 

  • 답변 :

    선의의 계약자 보호와 건전한 모집질서를 위하여 메트라이프생명은 '보험범죄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습니다. 


    1차 '보험모집인에 대한 보험사기 예방 활동 실시'

    2차 '2019 보험사기 적발 현황 및 보험사기 주의'

    3차 '보험업감독규정 일부 개정 규정안'

    4차 '보험업 종사자가 알아야할 보험사기 법 규정'


    2020년 총 4차례에 걸쳐 보험범죄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으며,  보험영업 문화가 더욱 건전하게 형성될 수 있도록 2021년 이후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답변 :

    유례없는 폭우로 인해 전국에 안타까운 인명피해와 함께 막대한 재산 피해를 입은 보험계약자에 대한 한시적 지원 대책을 시행합니다.


    1. 지원 요건 및 내용

      - 대상계약 : 2020년 7~8월 폭우로 피해를 입은 피해자가 계약자로 체결되어 있는 현재 정상 유지중인 계약

      - 신청기간 : 2020년 8월 19일 ~ 2020년 9월 29일

      - 신청서류 : 국가재난 피해자 지원 신청서 양식 1부, 츨금이체 동의서 1부, 재난피해입증서류 1부

      - 지원내용 : 신청일로부터 최대 6개월 납입 유예 


    2. 신청 방법

      - 콜센터 : 계약자 본인이 녹취 및 팩스 접수(지원신청서, 재난피해입증서류, 출금이체동의서)

      - 플라자/지점 : 계약자 본인이 구비서류 작성 후 제출(지원신청서, 재난피해입증서류, 출금이체동의서)

      - 담당설계사 : 담당설계사가 계약자 본인이 작성한 구비서류를 첨부하여 팩스 또는 지점에 접수


    ※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당사 콜센터 또는 담당 설계사에게 문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

    변액보험 가입 고객님들의 계약유지 및 수익률 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수익률 알림톡'서비스를 개선하였으며, 2020년 8월부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대상 : 변액 수익률 정기 알림톡(매월 발송)

    ▶ 개선 내용

        - 알림톡 도입부에 변액 상품별 특성에 따른 안내를 추가하였습니다.

        - 변액보험을 저축성 상품과 연금 상품을 분리하여 연금 관련 안내를 별도로 신설하였습니다. 

        - 변액보험 중 연금상품을 대상으로 '미래예상연금액 예시'를 신설하였습니다. 

        - 변액보험 펀드관련 안내(선택가능한 펀드 개수, 펀드변경 가능 횟수, 펀드변경 수수료  등) 를 추가하였습니다. 

        - 변액보험 중 보장성 상품을 대상으로 사망보험금 세부 지급기준을 추가하였습니다. 

  • 답변 :

    '코로나19'에 따른 가계 부담을 줄이고, 재정적인 안정을 드리고자 특별한 혜택을 한시적으로 제공하여 드립니다.


    1. 보험금 청구 금액 한도 폐지

      - 대상 : 전 고객

      - 내용 : 사이버/모바일창구에서 보험금 청구시(사망보험금 제외) 모든 급부 적용


    2. 보험계약대출 이자 납입 유예

      - 대상 : 코로나19 확진자 및 직계존비속

      - 내용 : 6개월 납입 유예 


    3. 보험료 납입 유예

      -  코로나19 확진자 및 직계존비속: 6개월 납입 유예

      -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3개월 납입유예 적용(신청기간: 2020년 8월 31일)

        *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의 경우 2019년 1분기 또는 전년도 월평균 대비 매출액이 50% 이상 감소한 경우에 한함


    ※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담당 설계사에게 문의 바랍니다.

  • 답변 :

    변액보험의 경우 편입된 투자펀드의 운용실적에 따라 보험금이 변동되므로 보험계약자가 조금 더 효율적인 펀드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변액보험 수익률 알림서비스가 시행되었습니다.

    변액보험 수익률 알림서비스는 2019년 3월 시행을 시작으로 매월 문자메시지를 통해 안내를 드립니다.  

     
  • 답변 :

    보험계약 체결에 대한 감사인사와 보험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도 향상 및 불완전판매 예방을 위해 완전판매모니터링(콜센터 및 사이버/모바일창구)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완전판매모니터링은 콜센터를 통한 방법과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모바일/사이버창구의 E-모니터링만 가능하였으나 소비자의 편의를 위해 별도의 어플리케이션(APP)설치 및 공인인증서 로그인 없이 고객님 명의의 휴대폰번호 인증만으로 완전판매모니터링(E-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 실시가능고객 : 계약자(미성년자 및 법인 제외)

    ▶ 실시가능상품 : 일반보험(변액보험 제외)

    ▶ 실시일자 : 2019년 2월 1일부터

     
  • 답변 :

    2019년 5월 18일부터 주말 및 공휴일, 언제 어디서나 메트라이프생명 사이버/모바일창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가능업무는 보험료입금, 대출신청(상환), 중도인출, 펀드변경, 자동이체변경, 고객정보변경입니다.

    ※해지, 청약철회는 평일만 이용가능

    ※운영시간 : 오전 8시~오후 10시(조회는 24시간 가능)

     
  • 답변 :

    고객님께서 언제든지 간편하게 보험료 납입, 계약조회, 보험금 지급 등 보험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챗봇 서비스인 'My-Bot(마이봇)'서비스를 2019년 8월 29일 오픈 하였습니다.

    'My-Bot(마이봇)'서비스는 별도의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메트라이프생명)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My-Bot(마이봇) 주요 업무

      - 보험료 납입(보험료 즉시이체, 즉시이체 부활)

      - 보험료 납입내역 조회 및 보장내용 조회

      - 휴면보험금 지급

      - 사고보험금 청구 FAX번호 발급

      - 지점 및 보험관련 서류 안내


    고객님에게 정확한 보험계약 안내를 위해 My-Bot(마이봇) 내 메시지가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공지사항 내 'My-Bot(마이봇) 사용자가이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사이버/모바일 창구에서 보안카드없이 공인인증서만으로 기존 3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출금이 가능하도록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출금가능업무는 보험계약대출, 중도인출, 해약환급금, 휴면보험금, 만기환급금 신청 등 제지급금 업무로 2018년 5월 10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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