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보호정책규정

고객권리 안내문

고객의 신용정보는 고객이 동의한 이용목적만으로 사용되며,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활용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활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제휴 및 부가서비스, 신상품·서비스 등은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1. 고객 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 중단 신청 

가. 고객은 가입 신청 시 동의한 본인정보의 제3자(정보제공업체)앞 제공 또는 귀사의 금융상품(서비스) 소개 등 영업목적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제공ㆍ활용을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

1)  동의철회권

고객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고객에게 전화, 이메일 등의 직접 마케팅을 하지 못하도록 요청할 수 있는 권리를 의미합니다.  다만, 신용정보 인프라를 해치고 회사의 업무 효율성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고객이 회사에 대한 본인정보 활용 중단 및  개인신용평가를 위한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회사, 업무위탁회사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동의 철회는 철회할 수 없습니다.

2)  전화마케팅 수신거부(Do-Not-Call) 제도

고객 정보를 더 이상 회사 및 제휴업체 등의 상품 서비스에 대한 전화 마케팅을 하지 못하도록 요청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나. 본인 정보의 활용 제한. 중단을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당사: 본사 및 가까운 지점으로 내방 / 대표전화번호: 1588-9600 /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 http://www.metlife.co.kr  

  • 신청자 제한: 신청은 신용정보주체에 한함 (배우자 등 가족, 제3자는 신청 금지)

2. 고객 신용정보 제공 사실 통보 요구 및 오류 정보 정정 요구 

고객에게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동 권리의 세부 내용은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 (www.metlife.co.kr)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1) 신용정보제공사실 통보 요구권

  • 고객이 최근 3년간의 정보 제공에 대하여 본인 신용정보의 제공받는 자, 그 이용목적, 제공한 날짜, 제공한 주요 정보 내용 등의 통보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

2)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요구권

  • 고객은 신용정보업자 등이 보유하는 본인정보의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본인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

  • 고객은「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에 따라 금융회사가 전국은행연합회, 신용조회회사 등으로부터 제공 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 또는 중지하는 경우에는 그 거절 또는 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 등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 주소, 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금융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고객신용정보 무료확인

고객은 본인 신용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 (한국신용정보, 한국신용평가정보, 서울신용 평가정보, 한국개인신용 등)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 개인정보 유출시 피해보상

  • 당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딤당부서연락처 : 02-3469-9611

  • 생명보험협회 개인신용정보관리·보호인: 02-2262-6600

  • 금융감독원 개인정보관리·보호 담당자: (국번없이) 1332

※ 고객권리안내문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 등으로 그 내용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