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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보호정책규정

오늘부터, 메트라이프

고객권리 안내문

고객님의 개인(신용)정보는 고객님이 동의한 이용목적만으로 사용되며,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활용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금융서비스를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제휴회사 등에 대한 정보의 제공∙활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제휴 및 부가서비스, 신상품 안내 서비스 등은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1. 고객 신용정보의 제공 및 활용 중단 신청 

가. 고객은 가입 신청 시 동의한 본인정보의 제3자(정보제공업체)앞 제공 또는 귀사의 금융상품(서비스) 소개 등 영업목적 사용에 대하여 전체 또는 사안별로 제공ㆍ활용을 중단 시킬 수 있습니다.

1)  동의철회권

본인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본인에게 전화, 이메일 등의 직접 마케팅을 하지 못하도록 요청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다만, 해당 개인신용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하면 해당 신용정보주체와 약정한 용역의 제공을 하지 못하게 되는 등 계약 이행이 어려워지거나, 금융거래 등 상거래관계의 설정 및 유지 여부 등을 판단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철회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본인 정보의 활용 제한. 중단을 원하시는 고객은 아래의 매체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사 및 지점내방 / 콜센터 (1588-9600) /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metlife.co.kr).

   - 신청자 제한 : 신청은 정보주체 본인에 한함(배우자, 가족 등, 제3자 신청금지)

2)  전화마케팅 수신거부(Do-Not-Call) 제도

고객 정보를 더 이상 회사 및 제휴업체 등의 상품 서비스에 대한 전화 마케팅을 하지 못하도록 요청할 수 있는 권리입니다.
※ 신청방법 : https://www.donotcall.go.kr

2. 고객 신용정보 제공 사실 통보 요구 및 열람, 정정, 삭제 요구 

고객에게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동 권리의 세부 내용은 당사 인터넷 홈페이지 (www.metlife.co.kr)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1) 신용정보제공사실 통보 요구권

고객이 최근 3년간의 정보 제공에 대하여 본인 신용정보의 제공받는 자, 그 이용목적, 제공한 날짜, 제공한 주요 정보 내용 등의 통보를 요구할 수 있는 권리

2)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요구권

고객은 신용정보업자 등이 보유하는 본인정보의 열람 청구가 가능하며 본인 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이의 정정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그 처리 결과에 이의가 있는 경우 금융위원회에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권

당사와의 금융거래에 따른 본인에 관한 개인신용정보를 본인. 본인신용정보관리회사, 신용정보제공이용자, 개인신용 평가회사 등에 서면, 전자문서 등 의 방법으로 전송을 요청하거나 중지 하실 수 있으며, 전송 요구를 받은 경우 당사는 정보처리장치로 처리가 가능한 형태로 전송하여 드립니다.

4) 개인신용정보 삭제요구권

상거래관계가 종료되고  법에서 정한 보유 이용 기간이 경과한 경우, 당사 콜센터 또는 지점 내방을 통하여 본인 인증 절차 후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삭제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이 삭제 요구시 개인신용정보를 삭제하고 관련 사실을 통지하여 드립니다. 단, 법에서 정한 보유 이용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경우에는 삭제 요청을 거절할 수도 있으며, 그 내용을 알려 드립니다.

3. 금융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 고지 요구

회사는 개인신용평가회사, 개인사업자신용평가회사, 기업신용조회회사 및 신용정보집중기관으로부터 관련법령에 따라 제공 받은 신용정보주체의 정보에 근거하여 상거래관계 설정을 거절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신용용정보주체는 거절 또는 중지의 근거가 된 정보에 대해 서면, 전자문서 등의 방법으로 요청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이 있는 경우에 한해 그 내용을 알려 드립니다.

4. 고객신용정보 무료확인

고객은 본인 신용정보를 개인신용평가회사 (한국신용정보, 한국신용평가정보, 서울신용 평가정보, 한국개인신용 등)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개인신용평가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NICE신용평가정보㈜: 02-2122-4000  www.niceinfo.co.kr

   - 서울신용평가정보㈜: 1577-1006  www.sci.co.kr

   - 코리아크레딧뷰로㈜: 02-708-6000  www.kcb4u.com

5. 개인정보 유출시 피해보상

당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하여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 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위의 권리행사와  관련하여 불편함을 느끼시거나 애로가 있으신 경우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신용정보보호 실무담당자 PSRM팀 전희진부장 / 02-3469-9611 / heejj@metlife.co.kr

   - 생명보험협회 개인신용정보관리·보호인: 02-2262-6600

   - 금융감독원 개인정보관리·보호 담당자: (국번없이) 1332

※ 고객권리안내문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인터넷 홈페이지에 게시 등으로 그 내용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