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민원접수

오늘부터, 메트라이프

전자민원접수 이용안내

  • 메트라이프생명의 상품, 서비스 관련하여 겪으신 불편함이나 건의사항을 접수하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신속하게 조치결과를 안내드리겠습니다. 

  • 보험계약의 궁금하신 사항은 FAQ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리 절차

다음 설명 참조
1단계 민원접수, 2단계 담당부서 통보/담당자 지정, 3단계 접수사항 유선확인, 4단계 사실확인 및 처리결정, 5단계 처리결과 안내
  • 접수된 불편사항은 접수하신 날로부터 14영업일 이내에 수락여부를 안내드립니다. 

접수방법

  • 홈페이지 접수

    • 홈페이지 전자민원접수 화면에서 휴대폰 본인인증 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전화 접수

    • 콜센터 1588-9600(해외 82-2-2017-6700)를 통해 신속하고 편리하게 불만사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 이용가능시간 : 09:00 ~ 18:00 (주말, 공휴일 제외)

  • 방문 접수

    • 고객플라자(서울/부산) 및 전국 메트라이프생명 지점을 방문하여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가능시간 : 고객플라자 09: 00~ 16:00,  지점 09:00 ~ 17:00(점심시간 12:00~13:00 업무처리 불가) 

  • 우편 및 팩스 접수

    • 민원신청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신 후 구비서류와 함께 우편 또는 팩스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주소 : [06211]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316,  메트라이프생명 소비자지원팀 (역삼2동, 메트라이프타워)

    • 팩스번호 : 02-3469-9555

위법계약해지권 안내

  • 위법계약해지권은 금융소비자보호법(2021년 3월 25일 시행)에 따라 금융회사가 판매원칙을 위반한 경우 소비자는 해당 계약에 대한 해지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 위법계약해지는 법 위반 사실을 안 날로부터 1년, 계약체결일로부터 5년 이내에 신청 가능합니다. (2021년 3월 25일 법 시행 이후 체결한 계약부터 적용됩니다. )

  • 위법계약해지를 요구하실 경우 위법계약해지요구서와 법 위반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를 함께 서면으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처리 절차

  • 위법계약해지는 해지요구를 하신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법 사실여부를 검토하여 수락여부를 안내드립니다. 

접수방법

  • 방문 접수

    • 고객플라자(서울/부산) 및 전국 메트라이프생명 지점을 방문하여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가능시간 : 고객플라자 09: 00~ 16:00,  지점 09:00 ~ 17:00(점심시간 12:00~13:00 업무처리 불가) 

  • 우편 및 팩스 접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