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민원 및 위법계약해지 접수

오늘부터, 메트라이프

전자민원접수 및 위법계약해지 접수 이용 안내

  • 메트라이프생명의 상품/서비스 관련하여 겪으신 불편함이나 건의사항을 접수할 수 있습니다.

  • 민원접수 하시기전 FAQ를 통해 보험계약의 궁금하신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품질보증

  • 계약을 청약할 때 약관과 계약자 보관용 청약서를 전달받지 못하였거나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설명 받지 못한 때 또는 청약서에 자필서명을 하지 않은 때에는 계약자는 계약이 성립한 날부터 3개월 이내에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위법계약해지

  • 소비자는 모집설계사 등이 5대판매규제를 위반하여 보험상품 계약을 체결한 경우 보험계약이 성립하고 5년 이내이며 위법사실을 안 날로부터 1년 내에 서면 등으로 해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5대판매규제: 적합성 원칙, 적정성 원칙, 설명의무, 불공정영업행위금지, 부당권유행위금지를 위반한 경우

일반민원

  • 소비자가 회사에 대하여 이의신청, 진정, 건의, 질의 및 기타 특정한 행위를 요구하는 의사표시를 하는 것에 관한 사무를 말합니다. 

처리 절차

다음 설명 참조
1단계 민원접수, 2단계 담당부서 통보/담당자 지정, 3단계 접수사항 유선확인, 4단계 사실확인 및 처리결정, 5단계 처리결과 안내
  • 일반민원 및 품질보증 : 접수하신 날로부터 14영업일 이내 수락여부를 통지합니다.

  • 위법계약해지 : 접수하신 날로부터 10일 이내 해지요구에 대한 수락여부를 통지합니다.

접수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