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오늘부터, 메트라이프

FAQs

  • 답변 :

    변액보험 투자 위험성이 부담된다면 목적에 따라 아래 3가지 유형으로 일반보험으로의 전환이 가능합니다.


    1) 연금전환

     - 변액유니버셜 보험, 종신보험 등의 상품의 일정기간이 지난 후 연금전환 신청시 적립된 해지환급금을 재원으로 "일시납 연금보험"으로 전환 시켜주는 제도입니다.

     - 해지환급금 1,000만원이상이며, 계약 후 10년이 경과하면 신청 가능합니다.


    2) 종신전환

     - 변액종신, 변액유니버셜 보험등의 상품을 가입한 계약자가 일정기간이 지난 후 종신전환을 신청하면 적립된 해지환급금을 재원으로 "일시납 종신보험"으로 전환시켜주는 제도입니다.

     - 가입금액은 최저 2,000만원~ 최고 현재가입금액 에서 선택가능하며, 계약 후 7년이 경과하면 신청 가능합니다.


    3) 정기전환

     - 변액유니버셜 보험을 가입한 계약자가 일정기간이 지난 후에 정기전환을 신청하면 적립된 해약환급금을 재원으로 "일시납 정기보험"으로 전환시켜주는 제도입니다.

     -  최저보험가입금액 1,000만원 이상이며 계약 후 7년이 경과하면 신청 가능합니다.

  • 답변 :

    메트라이프생명 홈페이지 공시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자산운용보고서 보기

  • 답변 :

    메트라이프생명 홈페이지에서 공시실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수익률현황 보기


    ※ 생명보험협회 공시실-상품비교공시-변액보험 에서도 생명보험사별 수익률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

    “확인" 버튼 클릭 후에는 스크립트 답변 수정이 불가하오니 질문에 대해 정확한 답변이 입력되었는지 확인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야 합니다.

  • 답변 :

    이상 답변을 한 경우 정확한 확인 및 안내를 위해 24시간 이내에 콜센터 전담 상담사를 통한 전화모니터링으로 재 확인이 진행됩니다.

  • 답변 :

    계약유지보증은 2008년 7월 14일부터 가입된 VUL종신 상품들에 있는 특별한 기능입니다


    일반적인 상품들은 보험료 납입 중지 등으로 인해 해지환급금이 적어 2개월이상 월대체 공제가 발생되지 못하면 계약이 해지(효력상실) 됩니다. 

    하지만 계약유지보증 상품은 2개월 이상 월대체 공제가 되지 않은 경우에도 계약유지보증 테스트를 통해 유효한 계약유지보증기간이 있을경우 해지(효력상실)가 아닌 계약유지보증기간이 개시되고 계약유지보증기간 동안 사망보험금의 지급을 보증해드립니다.


    계약유지 보증기간은 종신, 80세 65세로 나뉘어져 있으며, 최초는 종신으로 설정되어 있으나 계약유지보증기간 테스트로 인해 매월 또는 6개월(상품에 따라 상이)기준으로 보증기간은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답변 :

    E-모니터링은 보험업감독규정에 따라 변액보험 계약, 저축성보험(금리확정형 보험은 제외)계약, 65세 이상자와 체결한 계약은 실시가 불가합니다. 따라서 해당 상품을 가입하신 경우에는 조회되지 않으며, 해당 계약은 콜센터 전담 상담사를 통한 전화모니터링이 진행됩니다. 

  • 답변 :

    고객님께서 보험 계약 체결시 보험상품에 대한 설명을 정확히 듣고 이해했는지, 자필서명을 했는지, 청약서∙약관 등 주요서류를 수령했는지 등을 확인함으로써, 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고객님의 권리를 보호하고자 도입된 제도입니다.

  • 답변 :

    관련 문의는 담당설계사 또는 콜센터(☏1588-9600)으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 답변 :

    보증지급기간 : 연금 개시 후 조기사망을 대비하여 연금지급을 보증하는 기간으로 이 기간이 종료되면 피보험자 생존시에만 연금지급이 가능


    연금신청방법

    - 콜센터 : 만기수익자 본인 확인 후 피보험자 정보가 확인되는 1개월 이내 발급한 등본(가족관계증명서) FAX발송

    - 내방 : 만기수익자 및 피보험자의 신분증 지참

    - 우편 : 피보험자 정보가 확인되는 1개월 이내 발급한 등본(가족관계증명서) 원본발송

이전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