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 ARS

전화번호 안내

국내: 1588-9600

해외: 82-2-2017-6700

운영시간 안내

구분

평일

토요일

상담사

상담 / 제지급 / 입금 업무

09:00 ~ 18:00

미운영

ARS

조회

08:00 ~ 22:00

08:00 ~ 18:00

제지급 / 입금 업무

미운영

※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에는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콜센터의 특별한 서비스

콜센터의 특별한 서비스에 대하여 보이는 ARS서비스, 상담사 우선 연결 서비스, 상담 예약 서비스, 원격지원 서비스 순으로 알려드립니다.
상담사 우선 연결 서비스 당사 TOP고객의  경우 상담사 우선 연결 서비스를 제공해 드립니다.
시니어 서비스 

65세 이상의 시니어 고객의 경우, 등록된 전화번호를 통해 콜센터로 전화 주시면, 복잡한 본인인증 절차 및 ARS 메뉴 선택 없이 상담사 즉시 연결 서비스 제공

편안하게 상담 받으실 수 있도록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시니어 전담 상담사 운영 

상담 예약 서비스 모든 상담사가 통화 중이거나 상담사 운영 외 시간에 전화주신 경우 ARS에 전화번호를 남기시면 신속히 연락 드립니다.
원격지원 서비스 당사 홈페이지(사이버창구) 이용 시 상담사가 원격으로 고객님의 컴퓨터 화면을 함께 보면서 안내해 드립니다. 

콜센터의 차별화된 서비스

메트라이프생명 콜센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보이는 ARS’를 소개합니다.

콜센터 대표번호(1588-9600)로 전화 주시면 ARS 음성안내 메뉴가 스마트폰 화면에 표시되어 직접 보면서 쉽고 편리한 ARS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설명 참조
보이는 ARS 안내

ARS 이용 안내

ARS 비밀번호와 계좌를 등록하시면 다양한 ARS 서비스를 보다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으며 지급업무의 경우 보안카드를 통해 안전한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특정일의 경우 ARS 서비스 메뉴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ARS 를 이용하실 경우 시내요금이 부과되며, 휴대전화로 이용하시는 경우 개인별 이용요금에 따라 달라집니다.

ARS 간편서비스 메뉴

ARS 서비스 메뉴를 서비스 번호, 세부업무내용, 업무내용 순으로 알려드립니다.

 1.보험료 납입

 1) 즉시이체 신청

 2) 1회성 가상계좌 신청

 3) 고유 가상계좌 신청

 4) 가상계좌 조회 및 LMS발송

 2. 보험계약대출

 1) 대출 신청

 2) 원리금 상환 및 이자납입

 3) 기대출 안내 및 약정서 확인

 3. 중도인출 등 기타지급

 1) 중도인출 신청

 2) 분할보험금 신청

 4. 증명서 발행

 1) 납입증명서 발급

 2) 잔액증명서 발급

 3) 증권 재발행

 5. ARS서비스

 1) 비밀번호 변경

 2) ARS계좌번호 등록 및 변경

 3) 보안카드

상담사 연결 메뉴

ARS 서비스 메뉴를 서비스 번호, 세부업무내용, 업무내용 순으로 알려드립니다.

1. 지급

 1. 해약

 2. 보험계약대출 및 중도인출

 3. 기타 제지급

 4. 연금

 자주 묻는 질문(FAQ)

 2. 보험료 납입, 납부 방법 변경

 자주 묻는 질문(FAQ)

 3. 보장내용 및 보험금 안내

 보험금청구 구비서류안내 LMS발송

 1. 보장내용 확인

 2. 입원급여금 상담

 3. 수술보험금 상담

 4. 장해보험금 상담

 5. 사망보험금 상담

 6. 보험금 청구 진행현황 문의

 4. 고객 정보 변경

 

 5. 계약 및 펀드 변경

 계약변경 구비서류안내 LMS발송

 1. 계약변경 상담

 2. 펀드변경 상담

 3. 변액보험 펀드관련 상담

 6. 증명서 발급

 

 7. 일반 문의

 

ARS 비밀번호 신청방법

ARS 비밀번호와 계좌번호는 계약자 본인께서 주민등록증과 등록하실 은행통장을 지참하시고 가까운 지점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시거나 ARS에서 휴대전화 인증을 통해 본인 인증 후 등록이 가능합니다.

ARS비밀번호 연속 5회 이상 오류 시 이용이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