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4본부 VITA지점 김준영FSR – 진정한 고객중심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것

간편한 무료상담 신청으로, 전문적인 보험 컨설팅을 받아 보세요!

신청하기

Agent Story

[인터뷰] 강북4본부 VITA지점 김준영FSR – 진정한 고객중심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것

5min read
Apr 07, 2021

설계사분이 바뀌면서 10년 가까이 관리를 받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런 사정을 어떻게 아시고 계좌 관리와 재테크 공부까지 도와주셨습니다. VIP고객이 아닌데도 VIP고객처럼 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홈페이지 칭찬글 중

 

칭찬에는 힘이 있다. 사람과의 관계를 더욱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뿐 아니라, 더 나은 모습을 위한 강력한 동기부여가 되기도 한다. 작년 5월 위촉돼 곧 1년차가 되는 김준영FSR은 새내기다운 열정을 품고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 걸음씩 나아가고 있다. 올해 초 홈페이지를 통해 올라온 김준영FSR에 대한 고객의 칭찬 메시지도 이러한 노력에 대한 작은 보답이 아닐까.

 

“제 할 일을 한 것 뿐인데 칭찬글까지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자연스럽게 상담 문의를 주신 고객이신데, 메트라이프에 대한 불신이 굉장히 강하셨어요. 저도 보장전문가라 불리기에는 부족한 점이 많기 때문에 고객님과 함께 공부하며 배운다는 자세로 나눴던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

고객이 잘되야 FSR도 잘 된다

 

김준영FSR은 메트라이프에 입사하기 전 LG에 근무했다. 본사에서 민원 담당 업무를 맡았을 때의 일이다. 건조기 불량 사태로 인한 민원이 폭증하던 시기였는데, 제품 100대를 트럭으로 보내 회사 앞에 깔아 둔 고객이 있는가 하면 50인치 텔레비전을 들고 나타나 집어 던지는 분들까지… 참 다양한 사람을 겪으면서 당시엔 무조건 고객이 원하는 것을 최대한 빨리 해결해야겠다는 생각밖에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메트라이프에 와서 느낀 고객중심은 그것이 아니었다.

 

“이가 없으면 잇몸이 시린 것처럼 진짜 고객중심은 고객과 함께 가는 것임을 알았습니다. 고객이 롱런하고 잘되야 저도 잘 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을 동반자이자 비즈니스 파트너로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평소 고객을 대할 때 ‘내 돈이 아까운 일은 남의 돈도 아깝다’라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는 김준영FSR! 특히 보험영업에서는 시작도 중요하지만 마무리가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문제가 생겼을 때 외면하지 않고 누구보다 먼저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준비해 진심 어린 사과와 시정을 할 수 있는 담당자가 되겠다는 각오를 날마다 되새기고 있다.

 

100명의 고객과 함께 하는 단체 카카오톡방 – 보험의 새로운 가치를 찾아 나서다

 

김준영FSR의 기상시간은 새벽 5시! 위촉된 지 얼마 안됐기 때문에 아직 배울 것이 많음을 느끼며 이른 아침부터 밤 늦게까지 일과 별도로 경제공부를 놓지 않고 있다. 무엇보다 고객중심이 무엇인지 깊이 고민하며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최근에는 퍼스널 브랜딩은 물론 퍼스널 E.S.G(환경,사회,윤리경영)에 기반한 CSR활동의 폭을 넓히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변액보험 무료관리, 개인이 주최하는 단체 자원봉사와 같은 내용이 그것이다. 이를 위한 첫 단계로 김준영 FSR은 고객 100여 명을 단체카카오톡방에 모아, 지역사회 커뮤니티를 구성해 서로 도움을 주고받고 있다. ‘보험’을 통해 만남이 시작됐지만 그곳에서 진정한 보장의 가치 -Time Free, Money Free- 그 이상의 것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고 김준영FSR은 말한다.

 

최근 들은 칭찬 하나 더!!

 

보험회사는 어딜 가나 이름만 다르지 공장에서 찍어내는 가공품처럼 비슷하다고만 생각했는데 김준영FSR을 통해 만나게 된 메트라이프는 뭔가 다르다. 참 든든하고 삶의 여유가 생긴다.